[cocos2d-x 3.5] Zwoptex 사용법 & 애니메이션

2015. 5. 31. 17:17cocos2d-x



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
01. zwopple.com/zwoptex/    <- 사이트로 가서 다운로드 




02. 실행해서 애니메이션으로 쓸 이미지 드래깅 !  (파일명 01, 02, 03,... 으로 가는거 잘보시길, trimming 끄면 크기 안변하고 잘 들어간다)





03. targets 버튼 눌러서 파일명 정해주기 . 






04. json파일은 안쓸꺼지만 걍 만들었다. (tap_effect.plist, tap_effect.png 파일을 프로젝트에 추가) 





05. how to use...? 



    //plist cache

    auto cache = SpriteFrameCache::getInstance();

    cache->addSpriteFramesWithFile("Zwoptex/tap_effect.plist");

    

    //spritebatchnode addchild.

    auto spritebatch = SpriteBatchNode::create("Zwoptex/tap_effect.png");

    addChild(spritebatch);

    

    //default sprite img addchild

    auto sprite1 = Sprite::createWithSpriteFrame(SpriteFrameCache::getInstance()->getSpriteFrameByName("tap_effact_01.png"));

    sprite1->setPosition(Vec2( winSize.width/2, winSize.height/2));

    this->addChild(sprite1);

    

    //animation

    Vector<SpriteFrame*> animFrames(4);

    char str[100] = {0};

    for(int k = 0; k < 4; k++)

    {

        sprintf(str, "tap_effact_%02d.png",(k+1));

        auto frame = cache->getSpriteFrameByName(str);

        animFrames.pushBack(frame);

        log("%s", str);

    }

    

    //runaction

    auto animation = Animation::createWithSpriteFrames(animFrames, 0.1f);

    sprite1->runAction(RepeatForever::create( Animate::create(animation) ));



요따위로 사용하면 됨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