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cocos2d-x]CCLabelTTF, Font 사용법

2013. 7. 24. 13:00cocos2d-x



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static std::string fontList[] =

{

#if (CC_TARGET_PLATFORM == CC_PLATFORM_IOS)

    // info.plist 사용자가 추가한 ttf 정의해야 한다.

    "NanumGothic",

    "Cartoon",

    "Paint Boy",

#else

    "NanumGothic.ttf",

    "Cartoon.ttf",

    "Paint Boy.ttf",

#endif

};


리소스 폴더에 ttf 파일들을 넣어놓고, 위와같이 cpp 위에 fontList 에 폰트들을 선언해 놓은뒤,


info.plist에 




위와같이 등록한다.


그 뒤에 


        CCLabelTTF *Label1 = CCLabelTTF::create("폰트 테스트", fontList[1].c_str(), 40);

        Label1->setPosition(ccp(200, 200));

        Label1->setColor(ccc3(0, 0, 0));

        this->addChild(Label1, 1);


이런 식으로 사용 하면 된다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