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3. 5. 31. 16:12ㆍandroid
cocos2d-x 에는 심플오디오 엔진이 있다...
하지만 플레이 하는건 백그라운드 플레이와 이펙트 플레이 두가지...
물론 유니티 엔진에는 배경음악을 2개 사용하는 사운드 멀티 레이어? 라는 기능이 있다던데...
cocos2d-x에는 없으므로.. 아이폰에선 심플 오디오 엔진의 백그라운드와 이펙트 플레이를 두개 동시에 해주면 된다...
하지만 안드로이드에서는!?
안드로이드에서는 이펙트 플레이가 4초이상 가지 않는다...
그래서 안드로이드 soundpool도 써봤는데 이것도 4초.... cocos2d-x의 이펙트 사운드가 이걸 쓴건가... 생각해봤지만.. 귀찮아서 접고...
다시..
배경음악을 두개 써보도록 하자...
일단 cocos2d-x에서 심플오디오 엔진으로 백그라운드로 하나를 돌리고.
안드로이드에서는
//MediaPlayer
class PreMusic {
MediaPlayer mp = null;
public PreMusic(Context con, int id) {
mp = MediaPlayer.create(con, id);
}
public void play() {
mp.seekTo(0);
mp.start();
}
}
걍 맨~~ 밑에 이거 하나 만들어주고
onCreate위에
static PreMusic pm1 = null;
이거 하나 넣어주고
pm1.play(); //미디어 플레이어 플레이
원하는 곳에서 이거 해주면? 4초가다 끊기지 않는 2가지의 배경이 된다 ;;;
걍 안드로이드 아이폰 따로 처리해야 되는듯;
암튼... 멀티레이어를 쓰고싶을때만 쓰도록... 임시방편이니;;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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