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cocos2d-x & android] android MediaPlayer사용하기 & android 배경음악 2개 사용하기 //

2013. 5. 31. 16:12android



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cocos2d-x 에는 심플오디오 엔진이 있다...

하지만 플레이 하는건 백그라운드 플레이와 이펙트 플레이 두가지...


물론 유니티 엔진에는 배경음악을 2개 사용하는 사운드 멀티 레이어? 라는 기능이 있다던데... 


cocos2d-x에는 없으므로.. 아이폰에선 심플 오디오 엔진의 백그라운드와 이펙트 플레이를 두개 동시에 해주면 된다...


하지만 안드로이드에서는!?


안드로이드에서는 이펙트 플레이가 4초이상 가지 않는다...


그래서 안드로이드 soundpool도 써봤는데 이것도 4초.... cocos2d-x의 이펙트 사운드가 이걸 쓴건가... 생각해봤지만.. 귀찮아서 접고...


다시..


배경음악을 두개 써보도록 하자...


일단 cocos2d-x에서 심플오디오 엔진으로 백그라운드로 하나를 돌리고.


안드로이드에서는 


//MediaPlayer

class PreMusic {

MediaPlayer mp = null;

public PreMusic(Context con, int id) {

mp = MediaPlayer.create(con, id);

}

public void play() {

mp.seekTo(0);

mp.start();

}

}


걍 맨~~ 밑에 이거 하나 만들어주고




onCreate위에 


static PreMusic pm1 = null;


이거 하나 넣어주고



pm1.play(); //미디어 플레이어 플레이

원하는 곳에서    이거 해주면? 4초가다 끊기지 않는 2가지의 배경이 된다 ;;;


걍 안드로이드 아이폰 따로 처리해야 되는듯;


암튼... 멀티레이어를 쓰고싶을때만 쓰도록... 임시방편이니;;;

'andro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android] facebook Feed 담벼락  (0) 2014.09.16
[android]파일 삭제 & 폴더 삭제  (0) 2014.09.15
[android] NDK, JNI 란?  (0) 2014.01.16
[android]soundpool 사용하기  (0) 2013.05.31
[android]홈 버튼, 빽 버튼  (0) 2013.05.3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