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3/05(9)
-
[cocos2d-x]JNI cpp->Java
안드로이드 단 에서 private native static String test(); //test
2013.05.31 -
[android]soundpool 사용하기
//파일연결SoundPool sp = new SoundPool(1, AudioManager.STREAM_MUSIC, 0); int id = sp.load(getContext(), R.raw.a1, 1); //플레이 sp.play(id, 1, 1, 0, 0, 1);
2013.05.31 -
[cocos2d-x & android] android MediaPlayer사용하기 & android 배경음악 2개 사용하기 //
cocos2d-x 에는 심플오디오 엔진이 있다...하지만 플레이 하는건 백그라운드 플레이와 이펙트 플레이 두가지... 물론 유니티 엔진에는 배경음악을 2개 사용하는 사운드 멀티 레이어? 라는 기능이 있다던데... cocos2d-x에는 없으므로.. 아이폰에선 심플 오디오 엔진의 백그라운드와 이펙트 플레이를 두개 동시에 해주면 된다... 하지만 안드로이드에서는!? 안드로이드에서는 이펙트 플레이가 4초이상 가지 않는다... 그래서 안드로이드 soundpool도 써봤는데 이것도 4초.... cocos2d-x의 이펙트 사운드가 이걸 쓴건가... 생각해봤지만.. 귀찮아서 접고... 다시.. 배경음악을 두개 써보도록 하자... 일단 cocos2d-x에서 심플오디오 엔진으로 백그라운드로 하나를 돌리고. 안드로이드에서는..
2013.05.31 -
[cocos2d-x]JNI : 안드로이드 함수 호출 하기
안드로이드에서... public static void JniTest(){Log.d("Cocos2d-x", "Function Call from C++!");} 이 안드로이드 함수를 C++에서 호출 해보자! 호출할 cpp위쪽에 앞서 적었던 jni.h와 JniHelper.h를 추가 하자. #if (CC_TARGET_PLATFORM == CC_PLATFORM_ANDROID) #include "jni.h"#include "platform/android/jni/JniHelper.h" #endif 그리고 원하는 함수에다가 //자바 함수 호출하기void Game::callJavaMethod(CCObject* pSender){#if (CC_TARGET_PLATFORM == CC_PLATFORM_ANDROID) JniMe..
2013.05.30 -
[android]홈 버튼, 빽 버튼
백 버튼 막기 !! @Overridepublic void onBackPressed() {//super.onBackPressed(); } 걍 오버라이딩 해서 함수 막으면 끝; 홈 버튼 누를때 어플 종료하기!!! @Override public void onPause() {ExitProcess(); } public void ExitProcess() { moveTaskToBack(true); android.os.Process.killProcess(android.os.Process.myPid()); } ExitProcess()는 어플을 걍 죽여버리네...
2013.05.30 -
[cocos2d-x]cocos2d-x 안드로이드 액티비티 이동
cocos2d-x의 안드로이드 단은 Cocos2dxActivity가 extends 되어있기 때문에 인텐트로 액티비티간 이동을 어찌 하는지 모르고 있었다... 아이폰만 개발해왔던 사람이기에...OTL... Cocos2dxActivity에 가보면 sContext를 쓰고 있.....네??그래서..... Intent intent = new Intent(getContext(), 자바이름.class);//그냥 startActivity(intent);로 알고있었는데...걍 getContext().startActivity(intent);로 하면 걍 잘됨;;; extends를 Cocos2dxActivity로 바꼈을 뿐인데 살짝 당황했..... 암튼...cocos2d-x를 안드로이드에서 잘 해먹으려면 getContext(..
2013.05.30